유튜브에서 음원 수익 단가(CPM, Cost Per Mille: 1,000회 재생당 수익)를 높이려면 타겟팅, 콘텐츠 유형, 유입 방식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. 아래에 수익 단가를 높이는 방법과 연령대별 수익 단가 차이에 대해 정리해볼게요.
13~17세 | $0.20 ~ $1.00 | 구매력 낮음, 광고주 타겟 적음 |
18~24세 | $1.00 ~ $3.00 | 브랜드 인지도 광고 주로 |
25~34세 | $3.00 ~ $7.00 | 가장 높은 단가, 구매력 강함 |
35~44세 | $2.50 ~ $6.00 | 구매력 높고 안정적 |
45~54세 | $1.50 ~ $4.00 | 정보성 광고 많음 |
55~64세 | $1.00 ~ $3.00 | 건강·보험 광고 위주 |
65세 이상 | $0.50 ~ $2.00 | 광고 효율 낮아 단가 낮음 |
⚠ CPM은 지역, 계정, 업종, 계절, 이슈 등에 따라 수시로 변동됩니다. 특히 음악 채널은 일반 콘텐츠보다 CPM이 다소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.
음악 채널의 CPM(1,000뷰당 광고 단가) 을 높이기 위한 영상 제목/설명 예시와 함께, 광고 단가가 높은 국가 및 관련 키워드 전략도 정리해드릴게요.
🇺🇸 미국 | 글로벌 광고주 집중 | $5~$20 |
🇨🇦 캐나다 | 안정된 경제 + 영어권 | $4~$12 |
🇩🇪 독일 | 유럽 내 광고 강국 | $3~$10 |
🇬🇧 영국 | 유럽 타겟 가능 | $4~$15 |
🇯🇵 일본 | 고급 소비 타겟 | $3~$10 |
🇦🇺 호주 | 영어권 + 구매력 | $4~$12 |
🇳🇴 노르웨이, 🇸🇪 스웨덴 등 북유럽 | 소득 높음 | $4~$1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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