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통 영상 대본은 다음과 같은 3단 구조로 짜요:
정보형 (리뷰, 팁, 튜토리얼 등) | 유용한 정보 제공 | 검색 유입 높음, 신뢰도 쌓기 좋음 | 차별화 어려움, 전문성 요구 |
브이로그 | 일상 공유, 자연스러운 흐름 | 친근감, 팬덤 형성 유리 | 촬영/편집 시간 오래 걸림 |
챌린지/예능형 | 재미, 웃음 중심 | 빠른 확산력, 바이럴 가능성 | 유행 빠름, 지속성 낮음 |
해설/분석형 (영화, 뉴스, 사건 등) | 깊이 있는 시선 | 고급 정보 제공, 지적 만족 | 자료 조사 시간 소요 |
ASMR/감성 영상 | 감각적 자극 제공 | 편안함, 긴 시청 시간 | 제작 장비 필요, 틈새시장 |
[유튜브] 유튜브 쇼츠용 웃긴 콘텐츠가 많은 사이트들 (2) | 2025.04.05 |
---|---|
[유튜브] 전 세계 인기 유튜브 동영상을 찾는 10가지 방법 (4) | 2025.04.05 |
[유튜브] 음원 수익 단가 높이는 방법 (0) | 2025.04.05 |
[유튜브] "유튜브를 검색하는 블링(Bling)"의 장단점 (0) | 2025.04.05 |
[유튜브] 글로벌 유튜브 쇼츠의 국가별 CPM (0) | 2025.04.05 |
댓글 영역